▲ <사진=한의보감>

여름의 무더위로 지쳤던 후유증이 가을이 돼서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제대로 된 기력회복을 되지 않는다면 만성피로가 찾아와 직장에서 일할 때, 공부할 때, 그리고 생활할 때 지장이 생기게 된다. 이런 이유로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에는 이런 음식으로 산수유를 주목하고 있다. 이미 산수유 효능은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남성건강식품으로 많이 쓰인다. 이와 함께 강장과 강정의 효능이 있어 원기회복과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산수유는 신장의 회복과 치유를 도와주는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산수유 먹는 방법으로는 산수유차로 달여 마시거나, 산수유음료로 마시는 등 다양하다. 또 최근 주목받는 산수유 먹는 법으로는 산수유 진액을 이용해 만든 산수유즙이 있다. 특히 한의보감 산수유즙은 산수유와 함께 다양한 원료들을 첨가해 산수유 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한의보감 전문연구원 경희대 홍의재 한의학 박사는 “한의보감 산수유즙에는 남성에게 좋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는 산수유를 비롯해 페루의 산삼 ‘마카’, 비타민C‧루틴‧엽산‧철분‧나트륨‧칼슘 등이 다량 함유된 ‘구기자’, 유기당과 당류가 많은 ‘복분자’, 밤의 빗장을 열어준다는 뜻의 ‘야관문’을 함께 넣었다”며 “원기회복과 기력증진, 체력증진이 필요한 현대인들이 산수유 효능을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다양한 원료가 함유된 한의보감 산수유즙은 경희대 박사 출신 한방전문 연구진이 연구·개발해 3대를 이어온 노하우를 담아 제작된 제품으로 설탕, 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감미료와 같은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남성 건강식품은 물론 부모님 건강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한의보감 홈페이지 쇼핑몰(www.hbogam.com)에서는 면역력, 기침, 감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도라지즙을 포함해 뼈와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녹각오가피즙’,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산수유즙’,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여주즙’,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헛개열매즙’으로 구성된 한의보감 건강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의보감 신제품 4종인 그라비올라즙, 강화사자발쑥즙, 천마즙, 흰민들레즙 등도 한의보감 홈페이지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의보감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과 '2015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면서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