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의 역사는 문명의 발달과 함께 해왔을 만큼 우리가 알고 있는 것 보다 역사가 매우 오래되었다. 고대 이집트 시대로부터 현재까지 신체 일부에 자란 털을 제거하는 행위는 자기자신에 대한 관리이며, 상대에 대한 에티켓으로 여겨져왔다.

최근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도 왁싱이라는 소재가 자주 언급될 정도로 대중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왁싱이라는 것이 주로 다리, 겨드랑이, 비키니왁싱을 받는 여성들의 고유영역으로만 생각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많은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매우 높다.

왁싱전문샵에 찾아오는 남성손님들은 주로 다리, 겨드랑이, 가슴, 브라질리언 왁싱 시술을 많이 받으며, 면접이나, 소개팅 전 눈썹이나 구레나룻 왁싱도 받는 손님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브라질리언왁싱 및 바디왁싱 분야가 고급미용분야로 자리잡고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사람들도 많다. 또한, 왁싱을 받고 싶어도 수많은 광고의 홍수속에서 정보의 신뢰도는 점점 떨어지고 나에게 적합한 왁싱전문샵을 찾기는 더더욱 힘든 상황이다.

그래서 왁싱전문 사이트 왁스비 코리아에서 올바른 왁싱전문샵을 선택할 수 있는 간단한 기준 몇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로는 왁싱에 사용되는 왁스제품을 라이센스 허가받은 정품 사용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저품질의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피부에 많은 자극과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제모효과 역시 떨어지기 마련이다.

두 번째로는 노더블디핑(No Doule Dipping) 원칙을 지키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왁싱시술시 스파츌러라는 스틱을 이용하여 진행하는데, 아무래도 스틱 재사용여부가 세균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스틱 1회 사용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브라질리언왁싱 및 항문왁싱, 임산부왁싱의 경우는 더욱 중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예약제 운영여부이다. 왁싱 시술시 꼭 털만 제거 되는 것이 아니라, 각질 또한 같이 제거가 된다. 손님을 많이 유치하려는 대형 왁싱샵의 경우 시술 후 뒤처리 문제(남아있는 털과 떨어진 각질 등)로 인해 불쾌감 및 위생감염의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으니, 반드시 예약제로 운영되어 시술전 샵내부 정리 및 위생상태가 확보된 시간에 맞추어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국내 최초 왁싱포털사이트 왁스비는 이러한 조건에 충족하는 전국 지역별 왁싱전문샵만을 선정하여 제휴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지역별 왁싱전문샵 원장님들과 직접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왁싱전문샵의 할인이벤트 혜택 및 부위별 왁싱후기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왁스비 홈페이지(www.waxbee.co.kr)를 통해 확인 가능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