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좁아지는 취업 문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의 스트레스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더군다나 기업에서는 점점 준비된 인재를 원하기 때문에 지원하는 분야에 맞춰서 면접 준비를 해야 한다.

대부분 주요 기업들은 서류전형과 직무적성검사를 시작으로 1차인 직무역량면접과 2차인 핵심역량면접 (영어면접), 3차 임원면접과 최종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한다. 1차 면접은 보통 프레젠테이션과 토의 및 토론 등으로 지원자들의 자질을 평가한다.

이렇듯 직무역량면접의 벽이 높아지면서 평소에 준비가 된 지원자라면 수월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수밖에 없다.

맞춤 수업으로 교육생들에게서 큰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조율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하 조율스피치)은 많은 합격생들을 가르친 노하우로 방학 특강’ 면접 완전 정복’반을 개설했다.

조율스피치의 ‘면접 완전 정복’ 반은 기본 자기소개부터 유형별 면접까지 총 6주 과정으로 면접준비를 확실히 할 수 있는 과정이다.

별도로 실전 모의 면접 및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일대일 개인 코칭 1회가 들어가 있어 알차게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조율스피치 김진희 대표는 “지원자들의 역량 평가가 강조되면서 인성면접은 물론 PT면접과 토의 및 토론 면접이 중요해졌다. 그래서 앞으로는 유형별 면접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로 승부를 걸어야만 합격한다”고 말했다.

특히 1주차에 진행하는 ‘프리 인터뷰 클리닉’ 수업은 기출문제 및 예상 질문에 대해서 답변하는 대신 개인별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십, 문제해결력, 창의성, 조직력 등의 유형별 분류를 통해 압박 질문을 이끌어내는 수업이다.

작년 하반기에 ㈜한국종합기술에 합격한 S군은 “이 수업 방식을 토대로 예상 질문을 뽑아내니 기업마다 최종까지 올라갈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조율스피치 강사들이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유형별 면접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한 결과 90% 이상이 말을 논리적으로 잘 할 수 있었고, 올해 상반기 때는 현대 모비스, SK C&C, GS리테일, 한국전력공사 등 주요 대기업에 합격 시킬 수 있었다.

조율스피치 수업 신청 및 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4197-9997) 또는 홈페이지(findspeech.co.kr)를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카카오톡 상담서비스(ID:ONSPPECH)도 실시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