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바다와 온천, 산 등으로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여행을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바다로 여행을 잡은 이들이라면 강원도 속초를 고려해봤을 것이다.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으며 속초는 해수욕장과 인근 설악산 등으로 인해 전국에서 손꼽히는 관광명소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관광할 때 볼거리가 중요하지만 그만큼 신경써야 하는 것이 먹거리다. 

동해바다에 속초는 회 등 수산물로도 유명하다. 항에서 갓 들어온 싱싱한 회를 맛볼 있기 때문이다. 속초에 위치한 훈활어는 푸짐한 회와 저렴한 가격으로 회‧대게코스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속초맛집이다. 

속초 횟집에서는 유일하게 C코스에 꽃새우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특히 회맛을 느끼게 하기 위해 생와사비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싱싱한 회와 더불에 스끼다시도 눈길을 끈다. 그릇을 줄이고 한접시에 모았기 때문이다. 활어와 해산물 스끼로 가득 채운 한 상이라고 믿기 어려운 가격도 훈활어의 장점이다. 시원한 매운탕 역시 호평이 자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실속있는 가게로 불리 정도다. 

훈활어는 25년간 주방장 경력의 횟집 요리사가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신선한 회를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사장이 직접 요리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횟감은 제철에 나오는 생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싱싱함을 느낄 수 있으며, 스끼다시로 나오는 회도 모두 자연산을 추구한다. 매운탕은 회를 듬뿍 넣어주기 때문에 쌀쌀한 날씨 얼큰한 맛과 함께 관광객은 물론이고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 밖에도 멍게와 전복 등이 많은 해산물이 들어간 물회는 훈활어만의 노하우가 담긴 만든 육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 중 하나다. 육수는 신선한 과일을 주로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하고 상큼하며 무한리필이 가능한다. 소면을 말아먹는 것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훈활어는 고객을 위해 픽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속초 터미널에서는 걸어올 수 있는 거리에 있어 교통편이 용이하다. 자세항 사항은 전화(033-635-031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