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을 위한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가 생겨나는 가운데,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주거 및 생활환경 개선 전문기업이 있다.

바로 서울 중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주식회사 매경씨앤비이다. 2003년 법인 전환해 지금까지 건강한 주거환경과 생활환경을 위한 시스템을 연구하고 청소서비스 분야를 선도해왔다.

매경씨앤비는 청소대행 전문브랜드 ‘아담청소’, 정리정돈수납 전문브랜드 ‘아담정리’를 비롯해 집안수리, 설비, 보수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페어클린’, 탄 냄새, 담배냄새 등 집안냄새를 제거하는 ‘아담센트’ 가사도우미, 파출부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 데일리 집안 주거환경 개선 유지관리 브랜드 ‘데일리더홈’ 등 소비자의 주거환경과 생활의 건강한 개선, 유지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항목으로는 입주청소, 이사청소, 마루코팅, 줄눈시공 등 홈클리닝을 비롯해 바닥청소, 카펫청소, 사무실청소 등 오피스클리닝, 병원, 공장, 학교청소, 화재청소 등 스페셜클리닝, 대리석청소, 대리석연마광택 등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한 관리 사업에 힘쓰고 있으며, 접촉식 집진방법부터 로봇청소공법까지 장소에 따라 적합한 청소공법과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전국 50개 지사와의 협력시스템을 구축해 전국단위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단순노무직으로 인식되던 청소업을 전문청소장비와 기술력을 도입해 주거환경 개선 전문서비스업종으로 변모시킨 것은 임태호 대표의 청소대행업을 바라보던 남다른 시각에서부터였다. 주변 환경이 건강하고 깨끗해야 어떤 일이든 잘 풀리고 사람이 행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는 웰빙, 친환경청소에 초점을 두고 건강한청소를 지향한다고 말한다. 아담청소의 ‘파워풀스팀청소기’의 도입은 친환경 청소공법를 위한 그의 의지를 보여준다.

매경씨앤비는 인재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인덕대학교과 산학협력 MOU를 통해 전문적인 청소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그동안 지사를 대상으로 청소교육을 담당해오던 부분을 ‘매경아카데미 평생교육원’으로 독립, 청소대행전문가과정, 청소경영자과정, 홈클리닝과정, 줄눈시공과정 , 가전클린마스터과정 등 청소 창업이나 청소서비스를 위한 청소교육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유품정리사, 정리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훈련교육을 담당한다.

이처럼 20여년의 현장 경험과 풍부한 시공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청소전문 기술력과 시스템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선도하는 기업 주식회사 매경씨앤비의 더 큰 발전과 미래를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