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이들이 강아지나 고양이 등 다양한 동물을 키우며 함께 살고 있다. 과거 집밖에서 키우던 것과 달리 인간과 가정 내에서 함께 생활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만큼 정도 많이 들고 실제 사람처럼 한 가족이란 인식을 갖게 되는 것이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생활이 지속된 만큼 시민의식 또한 늘어났다. 과거 산책 중 반경동물이 아무 곳에서 변을 본다면 방치했지만 요즘에는 배변봉투를 소지해 강아지 변 등을 치우고 있다.

이처럼 반려동물이 일상생활의 한 부분, 즉 가족화 돼 가고 있는 것이다. 키우는 강아지의 종류 또한 다양하다. 말티즈, 푸들, 오크셔테리어, 골든리트리버, 불독, 웰시코기, 말라뮤트, 스피츠 등 순종견과 믹스견 등 매우 다양한 견종들이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반려견을 분양는 것은 좋지 않다. 분양 받은 이후 끝까지 책임지지 못해 결국 길거리에 버려져 유기 동물이 되거나 처참한 학대로 사회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반려 동물 역시 하나의 생명으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이 끝까지 책임지고 키울 수 있는 여력이 되는지, 키울 수 있는 환경과 형편 등이 되는지 곰곰이 생각해 본 뒤 분양을 받는 것이 좋다. 다양한 환경과 여건, 모든 조건을 충족해 반려견 분양을 확정 했다면 어디서 분양 받을지 꼼꼼히 따져보는게 좋다.

애견의 상태나 가격 모두를 고려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수원애견분양, 용인애견분양, 안산애견분양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06-1번지에 위치한 ‘아이퍼피’ 수원 강아지 분양 샵의 경우 1월과 2월 50% 신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퍼피는 말티즈, 푸들, 스피츠, 웰시코기 등 다양한 순종견을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선별 애견 분양, 수원 최대 분양업체라 할 수 있으며 용인강아지분양, 안산강아지분양으로도 잘 알려졌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10-2375-3285)로 하면 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의 건강과 노후 등 일생일대를 함께하면서 삶의 일부가 된다. 섣부른 분양보다는 심사숙고해 분양을 받아야 추후 자신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