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는 동영상 광고가 대세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SNS ‘페이스북’을 통해서 제품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보는 기업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한 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단순히 제품 리스트만 있는 사이트에 비해 동영상이 첨부된다면 제품을 5.15배 더 보게 만들고, 동영상을 본 사용자는 안 본 사용자에 비해 제품을 4.9배 더 구매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대다수의 기업들이 광고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페이스북 광고를 고려하기도 하지만 동영상을 어떻게 제작해야하는지, 어떤 동영상을 제작해야하는지, 혹은 비싼 비용 때문에, 일정이 맞지 않다는 등의 이유로 이를 고민만 하다가 포기하기도 한다.

이처럼 동영상을 어떻게 제작해야하는지 막연하게 고민하는 업체들을 위해 국내유일 쇼호스트 그룹 ‘좋은현상’이 세일즈 동영상 제작 서비스를 개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좋은현상'은 홈쇼핑에 전문화된 현직 쇼호스트와 PD가 함께 만들었으며, 현재 20명 이상의 쇼호스트 집단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유일, 국내 최초의 쇼호스트 집단이다.

동영상 광고는 단순히 제품 이미지를 보여주는 형태에서 벗어나 물건을 직접 설명해주며 세일즈하는 방식이 효과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가장 적합한 포맷으로 ‘좋은현상은’ '쇼호스트 그룹'이 직접 물건을 설명해주면서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는 새로운 모바일 세일즈 동영상 서비스를 런칭했다.

쇼호스트가 동영상에 관한 기획, 연출, 제작까지 다 해주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손쉽게 동영상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동시에 셀링 포인트, 특징 설명까지 쉽게 전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친근한 쇼호스트가 설명하는 제품의 특징을 보면서, 편하게 정보를 습득하고, 왜 이걸 사야하는지에 대한 설득력을 가지면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다.

동영상 제작을 요청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verygoodtvv)에서 원하는 동영상 포맷을 선택하면, 좋은현상 측에서 이에 맞는 광고 형태로 동영상을 제작해 주는 방식으로 비교적 간단하다.

또한 제작한 세일즈 동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광고, 상세페이지, 카톡 제안서, 회사 홍보 영상 등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다.

이 새로운 포맷에 대해 관심 및 궁금증이 높아지는 가운데 좋은현상 관계자는 “약 20명의 좋은현상 쇼호스트가 제품홍보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면서 제품의 효과를 부각시키고 있다”며 “특히 기존 제품이나 신제품 홍보가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