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삼겹살 숯불직화 맛집 ‘명랑회관’ 선릉역 본점이 직장인 회식장소로 인기몰이 중이다.

명랑회관은 최고의 맛과 최적의 분위기로 고객들이 가장 명랑한 기분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고기집 맛의 가장 핵심포인트인 삼겹살은 ‘선진포크’의 최상의 명품등급 돼지고기를 사용하며 14일의 숙성으로 부드러운 맛과 고기의 풍미를 극대화시키고, 숯불직화에서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도록 육즙손실 최소화 두께인 30밀리 두께로 컷팅되어 제공된다.

새송이 버섯과 대파가 최상의 맛 조합을 만들고, 숙련된 직원이 최고의 고기맛을 낼 수 있도록 직접 컷팅서비스를 한다. 이렇게 구운고기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명랑회관만의 명랑삼합을 추천한다.

돼지고기에 씨겨자와 마늘을 같이먹는 명랑1합, 돼지고기에 묵은지와 생와사비를 결합한 명2합, 깻잎에 돼지고기와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곁들인 명랑3합이 있다. 그외에 이태리 고추 페페론치노와 함께 먹거나 안데스 소금과 함께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숯불직화로 굽는 것도 명랑회관의 맛 포인트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 시켰으며, 숯에 고기 기름이 떨어져도 불이 올라오지 않는 특허 받은 ‘화로’와 ‘석쇠’사용으로 불로 인한 그을음 없는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으며, 불판을 갈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게다가 고기를 굽다가 수분증발과 함께 기름이 올라와 안경이나 옷에 기름 입자가 많이 붙어 고기냄새가 베이는 경우도 최소화 시켰다. 각 테이블마다 ‘아이스버킷’에 다양한 주류가 셋팅 되어 있어서 직원들을 계속 부를 일이 없다고 하니, 대화 중 흐름이 끊어지지 않으므로 회식 자리로도 손색 없다.

명랑회관에서는 세계맥주대회 심사위원이 만든 수제맥주 브랜드인 ‘플레티넘 맥주’를 삼겹살과 함께 맛볼 수 있다. 수제맥주는 일반 맥주에 비해 향과 맛이 깊고, 살균을 위한 별도의 화학 및 열처리를 할 필요가 없으며, 신선도가 높고, 효모가 살아 있어 맛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하다고 한다.

명랑회관은 저녁 10시가 되면 추억의 음악과 함께 중앙의 미러볼이 내려온다. 바로 ‘명랑 2차대전’으로 식사를 마친 손님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숯불에 구워먹는 은행, 마늘, 쥐포, 쏘시지, 방울토마토 등 계절별 다양한 안주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고 한다. 명랑회관 점심메뉴도 주변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숯불고추장 불고기, 생고기 김치찌개와 냉면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된다.

명랑회관의 강준모 대표는 “고깃집은 무엇보다 고기의 맛으로 승부해야 한다. 우리 고기집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진정한 명품삼겹살의 맛이 어떤 것인지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명랑회관의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서울 강남구 선릉역 명랑회관 본점에서 열린다. 참가희망을 원하시면 전화(02-565-2882)로 신청하면 되고, 창업설명회 참가자에게는 고기집 창업시 고려해야 할 사항, 성공창업 노하우, 외식 창업 희망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