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장사동놀자대게’가 2월 2일을 ‘대게 먹는 날’로 정하면서 맛있는 대게와 음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청명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품고 있는 항구도시 속초 장사항에는 싱싱하고 영양 만점 담백한 해산물이 가득하다. 특히 이곳에는 활어회와 제철을 맞은 대게, 홍게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찾는 이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장사항 맛집 ‘장사동놀자대게’는 온갖 해산물 대게, 랍스타, 홍게, 킹크랩 등 싱싱하고 속이 꽉 찬 푸짐한 게 메뉴와 특별한 요리들이 서비스된다. 오징어, 광어, 해삼, 전복 등 동해안 대표 횟감들과 해물 스끼다시, 정갈한 밑반찬까지 한 상으로 모자랄 정도다.

이곳에서 대게를 주문하면 강원도 대표음식인 오징어 순대부터 싱싱한 회와 각종 반찬들이 한상 떡하니 차려 나온다. 싱싱한 제철음식을 맛보고 있으면 대게요리가 나오며 본격적으로 대게를 맛보면서 대게의 풍부한 식감을 즐기면 된다.

장사동놀자대게 관계자는 “요리되는 대게는 잡내와 비린내를 이 곳만의 노하우로 제거하여 감칠맛과 꽉 찬 게살을 온전하게 맛볼 수 있다”며 “이 때문에 맛집을 찾아 다니는 미식가들도 속초를 방문하면 이 곳을 들리게 된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깨끗한 수조에 관리되고 있는 대게는 주문 즉시 찜기로 쪄 내는데 대게 외에도 홍게, 킹크랩, 박달대게 등을 맛 볼 수 있으며 먹기 좋게 손질해서 나오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장사항맛집 속초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진 ‘장사동놀자대게’는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577-76에 위치해 있다.

장사동놀자대게에 대한 정보와 예약문의는 대표전화(010-9551-2670)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