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고 맑으며 깨끗한 동해 바다를 볼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겨울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역 중 하나이다. 등산객들도 찾아오는 설악산부터 드넓은 동해 바다, 바다와 산이 있는 자연의 도시인만큼 많은 해산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종합중앙시장, 대포항수산시장 등 가볼만한곳에 많은 여행객들의 겨울여행지로 사랑 받고 있다.

요즘처럼 갑작스럽게 변한 날씨에 감기나 기력저하, 쌓여가는 피로, 건조해지는 피부, 떨어진 입맛 등을 예방하기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도 많다.

그 중 조미료를 쓰지 않고 새콤달콤하게 과일과 야채를 쓰고,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로 건강을 책임져 주는 속초맛집 ‘무진장물회’가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물회에 들어가는 해산물은 피로회복, 기력회복, 피부미용, 성인병 예방, 숙취해소 등 좋은 음식으로 오징어, 세코시, 자연산멍게, 해삼 등이 들어가고 있다. 이 중 오징어껍질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몸이 피로하고 기력이 떨어졌을 때 오징어를 섭취하면 피로회복, 간 해독작용, 기력회복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또한 물회에 들어가는 회는 활어를 사용해서 싱싱함이 살아있고 쫄깃한 식감과 매콤한 육수가 잘 어우러져 손님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무진장물회는 속초횟집으로도 소문날 만큼 제철생선을 이용한 횟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한리필이 된다는 이점과 함께 무한리필 회를 주문 시 초밥, 오징어회, 새우장, 명태껍질튀김, 소라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무진장물회가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던 이유는 좋은 재료를 선별하는 사장님의 남다른 눈썰미이다. 여기에 타고난 손맛과 정성이 더해져 신선함과 건강함이 어우러진 음식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속초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활어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으로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과일을 이용해 새콤달콤한 맛을 완성하고 있다.

속초 대포항맛집 무진장물회는 강원도 속초시 대표동 421-12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전화는(033-636-3988 )로 하면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