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창업 아이템 중 커피전문점은 올 한 해에도 강세를 띌 전망이다. 하지만 대형 커피 브랜드와 저가형 커피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는 요즘, 유행을 쫓아 무턱대고 카페창업에 뛰어 들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카페창업은 성공 요인이 다양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우리동네 커피사랑방 커피마마는 경쟁이 치열한 카페창업 시장에서도 살아남기 위한 다양한 성공 요인을 갖추고 있다.

소자본 카페창업을 표방하고 있는 커피마마는 26.44m2 기준 3,750만원부터 시작되는 창업비용이 매력적이다. 여기에 신규 창업자에 한 해 가맹비, 교육비 등 1,100만원에 달하는 창업비용을 지원해주고 있다. 이렇게 저렴한 창업비용 외에도 15년간 쌓아 온 서브상권 분석 노하우로 대로변 메인 상권이 아니더라도 고객을 충분히 유치할 수 있는 길목상권 매장을 낮은 임대료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 카페 창업은 입지 선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창업비 절감과 철저한 상권 분석에 따른 고객 유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또한 커피마마는 최근 ‘상상고양이’, ‘리멤버-아들의 전쟁’ 등 화제성이 높은 드라마에 제작지원하거나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커피마마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비용 일체를 가맹점에 전가하지 않고 본사 전액 부담하고 있다. 따라서 가맹점 입장에서는 별다른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커피마마는 트렌드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이벤트를 접목 시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모든 메뉴를 매장을 실제 운영하는 가맹점주나 점원의 입장에서 조리가 간편하게 구성해 메뉴 제조로 인한 소요 시간을 최소화 해 실용적인 측면도 놓치지 않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커피마마 관계자는 “커피마마는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요인을 갖추었으며 현재도 이러한 장점들을 더욱 보완하고 발전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소개했다.

커피마마의 자세한 창업 정보는 홈페이지(www.coffeemama.co.kr) 또는 대표전화(1644-2968)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