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장사항맛집 ‘장사동놀자대게’는 대대로 집안 내력으로 대게를 잡는 선원으로 시작하여 이제는 매출 규모 100억원이 넘는 속초 시장의 명물 중 하나다. 많은 속초맛집들이 즐비하지만 속초 놀자대게만의 매력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들 하는데, 바로 끝없이 도전하는 도전정신과 풍족한 서비스 그리고 속초의 모든 여행 관광 가이드라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있기 때문이라고들 한다.

우선 놀자대게 대표는 본인이 대게집을 운영하면서도 팜플렛을 보며 속초가볼만한곳 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속초에 유명한 중앙시장은 물론 장사항, 대포항은 물론 속초대게맛집, 속초회맛집 등을 일일이 나열해 관광투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직접 안내를 해주고 있다. 

관광지 소개 또한 함께 해주고 있다. 속초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아바이마을, 설악워터피아, 속초해수욕장 등이 있다. 일반 서비스는 물론 모든 관광지까지 일일이 가이드 해주며 숙소까지 배정하는 모습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온갖 해산물 대게, 랍스타, 홍게, 킹크랩 등 싱싱하고 속이 꽉 찬 푸짐한 게 메뉴와 특별한 요리들도 서비스된다. 오징어, 광어, 해삼, 전복 등 동해안 대표 횟감들과 해물 스끼다시, 정갈한 밑반찬까지 한 상으로 모자랄 정도다.

장사동 놀자대게는 대게와킹크랩이 주요 메뉴로, 게딱지에 밥을 볶아 먹는 그 맛이 일품이다. 슈퍼주니어 M의 게스트하우스(SBS 프로그램) 에도 출현하면서 이슈화된 이곳은, 주 메뉴인 “대게” 주문 시 속초에서 유명한 오징어 순대 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등 푸짐한 서비스 안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홍게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홍게라면은 감히 먹어볼 만 하다.

속초대게맛집 장사동놀자대게 관계자는 “요리되는 대게는 잡내와 비린내를 이 곳만의 노하우로 제거하여 감칠맛과 꽉 찬 게살을 온전하게 맛볼 수 있다”며 “이 때문에 맛집을 찾아 다니는 미식가들도 속초를 방문하면 이 곳을 들리게 된다"며 자신 있게 말했다.

속초놀자대게는 ‘속초시 장사동 577-76 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사항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예약 및 자세한 문의는 전화(033-635-2679)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