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의 묘미 속초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대게'를 맛보는 일이다. 산지에서 즐기는 대게는 지방함량이 적어 소화가 잘되고, 특유의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음식이다.

그러나 가격부담이 크며 각 업체마다 서비스에 따른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쉽게 맛볼 수 없는 음식이기도 하다.

하지만 속초맛집 '총각네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박달대게 등 각종 게들을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과 밑반찬 없이 오직 대게의 질과 맛으로 승부해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한 맛집으로 입 소문을 타고 있다.

이러한 점들로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한 맛집으로 유명한 '총각네대게'는 넘치는 주문 문의에 포장 및 택배 배달, 인터넷 주문까지 운영하고 있다.

'총각네대게'의 대게는 토실토실하고 알찬 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도 일품이지만 게찜을 다 먹었을 때쯤 나오는 게딱지볶음밥과 대게라면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입맛에 맞아 인기가 좋다.

또 가게 인근에는 포장마차거리, 해돋이정자, 동명항 등대 전망대 등 볼거리가 즐비해있어 여행객들 은 식사 후 수월하게 속초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총각네대게'는 강원도 속초 중앙동 147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3-638-223)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