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외식이나 직장인 회식장소로 가장 선호도 높은 음식점은 예나 지금이나 고기집이다. 불판 주위에 둘러앉아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기를 한 점씩 먹는 즐거움은 단순히 미각의 수준을 넘어 시각적, 후각적인 만족감까지 채워주는 덕분이다. 고기 마니아들 사이에선 단연 육질이 좋은 한우가 인기다. 서울 종각과 청계천 근처에서의 한우집이라면 맛집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한육감 종각점’을 추천할 만 하다.

종로구 청진동 그랑서울 지하1층에 있는 ‘한육감 종각점’은 한국식 스테이크하우스를 표방하는 곳으로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 소고기 전쟁 편의 실제 주인공이 운영하는 고기집으로 알려져 있다.

한육감은 1974년부터 한우목장과 육가공 회사로 시작한 '참누렁소'로부터 비롯된다. 장기간 소고기를 다룬 전문성과 차별화된 1++등급 고기 품질에 대한 자부심은 참누렁소의 신규 브랜드인 한육감을 통해 빠른 속도로 새로운 한우 식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한육감의 고급스러움은 고객의 품격도 동시에 높여준다. 개인접시로 사용되는 원형 스톤플레이트, 스테이크식 우드핸들 커트러리, 인당 제공되는 다이아몬드 내추럴 미네랄 워터, 비주얼을 고려한 고급호텔급 식재료 플레이팅, 서버직원이 대형 그라인더로 뿌리는 소금과 후추 시즈닝 퍼포먼스, 따로 준비된 옷 커버, 테이블 아래 연통이 따로 있어 연기가 거의 나지 않는 점 등이 그 예다.

차별화된 고기 비쥬얼과 식감은 더욱 압권이다. 긴 우드 플레이트에 정갈하게 세팅된 아름다운 고깃결, 감탄사가 나오는 고기 두께, 버킷리스트 메뉴 본 인 립아이 등 볼거리가 많다. 천일염∙고추냉이∙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이용해 고기 맛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한육감 숙성한우의 식감은 담백하고 부드러워 육즙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대표메뉴는 한우 코스 메뉴인 '더 스테이크 로드'(The Steak Road)다. 4절판과 계절샐러드, 시트러스 소스를 곁들여 저온 조리한 랍스터 테일과 매쉬포테이토, 소꼬리 차돌, 한우숙성안심과 한우숙성등심(A코스), 한우 눈꽃등심-안심-안창살-양념토시살(B코스), 프랑스 남부지방식 해산물찜, 콩고물 카라멜강냉이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미식가들로부터 입맛을 돋우는 해산물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고기 메뉴와 입안을 개운하게 하는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균형 잡힌 코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외에 한우등심된장, 갈비탕 등의 점심특선 메뉴를 즐기는 직장인들도 많다. 평일 점심(오전11시~오후3시)에 방문하는 고객에겐 서비스로 출세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이 종각역 1번 출구에서 연결돼 있어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 그랑서울 건물 내에 여유롭게 주차 가능하며 식사 시 2시간 주차권이 제공된다. 24~40인석 단체룸도 구비돼 있다.

와인이 어울리는 분위기 좋은 고기집인 만큼 고급 와인도 파격적인 할인가에 제공해 고객만족도가 높다. 특히 청계천 등지에서 데이트를 즐기다 방문하기 좋은 분위기 좋은 종로구 맛집을 찾고 있다면 제격인 곳이다. 일요일은 휴무니 참고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