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갑작스럽게 변한 날씨에 감기나 기력저하, 쌓여가는 피로, 건조해지는 피부, 떨어진 입맛 등을 예방하기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도 많다.

그 중 조미료를 쓰지 않고 새콤달콤하게 과일과 야채를 쓰고,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로 건강을 책임져 주는 속초맛집 ‘무진장물회’가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횟집 무진장횟집에서 제공하는 물회에 들어가는 해산물은 피로회복, 기력회복, 피부미용, 성인병 예방, 숙취해소 등 좋은 음식으로 오징어, 세코시, 자연산멍게, 해삼 등이 들어가고 있다. 이 중 오징어껍질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몸이 피로하고 기력이 떨어졌을 때 오징어를 섭취하면 피로회복, 간 해독작용, 기력회복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대포항맛집 ‘무진장횟집’은 60년 이상을 한 곳에서 살며 형제가 정답게 운영하는 토박이 횟집으로 냉동생선을 사용하지 않으며, 육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화학조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고 천연의 양념만으로 그 맛의 풍미를 더한다.

또한 강원도속초맛집‘무진장횟집’은 자연산섭국, 오징어순대, 고등어구이, 활어회덮밥 등 저렴한 가격으로 다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겨울철 별미인 자연산 섭국은 동해안에서 채취한 자연산 홍합만을 사용하여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다.

이외 함께 제공되는 스끼다시로는 단호박샐러드, 찐새우, 명태껍질튀김, 연두부샐러드, 야채전, 간장새우, 찐골뱅이, 맛살 미역무침, 오징어회, 멍게 등 푸짐하고 다양한 종류가 나오고 있다.

한편 속초물회맛집 ‘무진장물회’는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421-12 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 및 문의전화는( 033-636-3988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