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지나고 2월도 중순에 접어들면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재수를 준비하려는 학생들로 학원가가 북적이고 있다.

집에서 통학하는 재수 종합반이나 단과반, 혹은 독학을 선택하는 경우도 드물게 있지만 재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재수종합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말이 학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심심찮게 오가고 있다. 학습 진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 습관까지 교정해줘 입시에 최적화된 상태를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전국 여러 재수종합 기숙학원 중에서도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이 인기다. 2003년 설립한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프랜차이즈 학원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가지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춰, 수많은 입시생들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낸 바 있다.

수준별로 반을 편성하고, 스파르타식 공부법을 채택해 기초가 부족한 학생은 기초부터 탄탄히 쌓게 해 준다. 상대적으로 성적이 상위권인 학생들은 예습과 수업, 복습을 포함한 반복 지도를 강화해 실수를 줄이고 입시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수능 3개월 전부터는 학원생 전원을 심화반에 편성시켜 명문대 합격률을 높인다.

현재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재수 대비를 위한 2016 재수 정규반을 모집 중이다. 2016학년도 수능에서 발휘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교육 일정을 정비한 것.

2013년에는 교육기업대상 대입 재수부문 1위를 수상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입증하기도 했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의 수준별 반 편성 지도는 모든 학생이 전 과목을 두루 잘 할 수 없다는 점을 토대로 운영된다. 학생이 입교 시 각 과목 별로 테스트를 진행, 각 과목별 본인 수준에 따라 반을 편성해 체계적이고 세심한 지도를 책임진다.

1~2월 준비기에 정규반에 입교하면 기본 개념을 정리하는 과정을 거치며 국·영·수 주요 과목을 중심으로 기초를 다진다. 3~6월 단계에서는 전 과목의 개념을 정리하는 한편, 진도 병행 확인고사를 거쳐 철저하게 중간 학습을 평가한다.

7~9월 도약기에는 수능 20배수 적중 문제 풀이 특강을 실시하는 한편, 핵심 내용을 정리해 실력을 배양한다. 이후 10~11월 실전 마무리 학습 단계에서는 출제진을 파악해 만든 예언 적중 문제풀이와 실전 마무리 학습, 전 과목 최종 찍어주기를 거쳐 대입 합격이라는 최종 목표를 실현시킨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은 경남 함안에 위치해 있지만, 부산기숙학원이나 대구기숙학원 등 경남기숙학원들 사이에서도 이름이 높다. 수도권에서 재수를 준비하기 힘든 지방 학생들이 학원을 찾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커리큘럼이 탁월하고 진학 실적이 좋아 수도권 학생과 학부모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다.

도심 집에서 기숙학원 사이의 거리가 멀어 학업에 보다 충실할 수 있다는 점이 학생들이 꼽는 장점이기도 하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의 모든 원생은 입교 후 학원소재지인 함안으로 주소를 이전, 인근 고등학교에서 수능을 치른다. 1년간 동고동락한 친구들과 함께 수능에 응시해 시험 당일 긴장감이 덜하고 편안한 마음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30년 이상의 대입 지도 경험을 가진 서울케이스사관학원 김향돈 원장은 “오로지 공부에만 매달리고 싶은 소수의 수험생들이 많이 찾는다”며 “수능 당일까지 수험생 개인에게 맞춘 꼼꼼한 관리로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케이스사관학원에서는 휴일과 밤 등 시간에 상관없이, 서울 및 수도권 출신 강사들에게 학습지도를 받거나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휴가 일정도 최소한으로 제한돼 학습 흐름에 방해받지 않는 학습 연속성을 보장한다.

한편 대입재수 기숙학원, 성공적인 재수학원에 대한 상담은 서울케이스사관학원 홈페이지(www.scoa.co.kr)를 방문하거나 대표번호(055-585-5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