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춘천 김유정역과 강촌이다. 그 중 춘천시 명동 근처에는 육림고개 근처의 닭강정 전문점과 더불어 중앙시장 먹자골목이 있다. 또한 대표적인 춘천 관광지인 명동은 춘천에서 춘천에서 가장 큰 중심가이다.

옷, 패스트푸드점, 극장 등 다양한 가게들이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는 춘천에는 실재 명동이라는 지명이 없지만, 서울의 명동 거리를 축소해 놓은 듯 번화하다고 해서 춘천시 조양동 골목을 춘천 명동거리라 부른다.

이 쇼핑거리의 뒷골목에는 춘천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인 춘천 닭갈비를 파는 닭갈비 골목이 있다. 또한 중앙시장과 춘천지하상가가 인접해 있는데 중앙시장은 1962년에 생긴 춘천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으로 한복과 중년층의 옷을 파는 가게들이 주류를 이룬다.

춘천지하상가에는 옷, 신발, 액세서리 등의 가게들이 300여 개나 모여 있어 오히려 지상의 춘천 명동거리보다 더 활기찬 분위기다. 춘천 명동거리의 중앙에는 일렬로 트리 모양의 나무들이 늘어서 있는데 이 모습이 KBS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 배경지로 이용됐다.

그중에서도 원조 낙원동 숯불닭갈비 골목에 자리잡고 있는 숯불닭갈비 전문점이 있다. 바로 춘천에 위치한 장만덕숯불구이가 그에 맞는 맛집이다. 또한 춘천에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등 다양한 관광들이 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이다.

춘천에는 숙박, 게스트하우스, 호텔 등이 많이 있고 춘천스카이워크, 물레길, 엘리시안강촌 등 관광지가 많아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2017년에는 레고랜드가 완공 예정 이다.

이처럼 많은 관광지, 여행지가 많은 춘천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의 꽃은, 맛집을 찾는 것인데 춘천 닭갈비 맛집 ‘장만덕숯불구이’는 각 지역에서 닭갈비 맛을 보기 위해 찾아 온 손님들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그 맛과 정성을 인정받고 있는 춘천의 대표적인 닭갈비 맛집이다.

춘천맛집장만덕숯불구이의 메뉴는 매콤한 쭈꾸미청량닭갈비로 많은 사람들에게 눈길을 받고 있다. 쭈꾸미와 닭갈비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신메뉴로 매콤쭈꾸미 청량닭갈비, 매콤쭈꾸미 간장닭갈비, 쭈꾸미 숯불구이, 쭈꾸미해장라면 등 색다르게 맛볼 수 있게 추가 되었다고 한다.

일명 줄서먹는쭈닭이라고 부르는 쭈꾸미 숯불 닭갈비, 참 숯불에 익혀지다 보니 맛에 풍미를 더해준다.

한편 춘천맛집추천장만덕숯불구이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한다고 한 바 있으며, 이는 춘천과 강원도 지역 경기 지역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소자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춘천맛집페이스북과 예약하면 폭탄계란찜(http://mandeokfood.com/ )이 인기를 끌며 다양한 여행객들 또한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여 다양한 맛집 정보를 얻고 있다고 한다.

춘천 숯불닭갈비맛집장만덕숯불구이에서네이버 예약 후 방문 시 폭탄계란찜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춘천맛집장만덕숯불구이는 강원도 춘천시 낙원동 63-14(낙원길 27)에 위치해 있다. 또한 예약문의 및 각종 문의는 전화(033-244-5045)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