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학습 플랫폼 등의 신개념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2015년 개원한 독학재수기숙학원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은 2월 15일 기준으로 2년 연속 전반마감을 이루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온라인 강의 시스템과 비상에듀의 오랜 입시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저한 관리 중심의 독학 인강 학습을 현실화시킨 것으로, 원하는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는 독학재수의 효율적인 학습방식과 대형 전문입시학원의 철저한 학생 관리 시스템을 결합해 장점만을 극대화한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그 동안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제각각으로 진행되던 사교육 입시 시스템을 통합하여 경직되어 있던 입시 사교육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해 서울대와 의과 대학을 비롯한 최상위권 대학의 합격생을 대거 배출한 안면도에 위치한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에서 수능을 치렀던 수험생의 말을 종합하면 “고3 때 입시에 실패했던 가장 커다란 이유는 자기주도학습 시간의 절대부족 이었다.”며, 그간의 어려움을 토로하였다.

이 가운데 특히 서울대 입시를 준비했던 학생들의 경우 “제2외국어와 더불어 한국사까지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 속에서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의 부족은 더욱 치명적일 수밖에 없었다.”고 하였다.

이러한 까닭으로 재도전을 계획 중인 학생들 가운데 대부분이 재수종합반 보다는 독학재수학원을 선택하게 되며, 안면도에 위치한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 문을 두드리게 된 학생들의 경우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에서는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자습 시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이 체계화되어 있다. 또한 과목별 담당 선생님이 어떤 강의를 수강하며 그 진도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꼼꼼하게 점검해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강의를 최적의 타이밍에 적절한 분량만큼 수강할 수가 있다. 

게다가 학생들은 6월과 9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기준으로 각 분기별 개념 학습 및 문제풀이 계획 등의 목표를 세우고 담임 선생님의 조언을 받아 학습 방향을 설계하게 된다. 또한 남녀가 엄격히 분리된 학습관과 인강실의 구조도 수험생이 오로지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재수생들의 컨디션 조절 및 쾌적한 생활 리듬을 위한 관리 프로그램도 주목할 부분이다.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은 생활 관리 교사들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재수생들이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아침 운동 및 균형 잡힌 식단 구성, 체력 단련실의 운동 지도 그리고 지정병원을 이용한 건강관리 등을 통해 N수생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안면도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의 곽병길 본부장은 “이는 우리 학원이 자랑하는 노하우로서 타 학원에서 결코 흉내 낼 수 없이 체계화된 시스템이며, 지난해 학원의 입시 결과가 이를 증명한다.”고 자신감을 내보였다.

안면도에 위치한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은 지난 설 연휴를 지내며 선행반에 이어 정규반까지 남녀 모두 마감되어 현재는 대기자 등록후 순차적으로 입소 기회를 부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3월 이후 입소를 위해서는 대기자등록이 필수인 상황이다.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시스템을 통하여 2017학년도 입시 성공의 주인공이 될 재수생과 학부모는 홈페이지(www.visangeduon.com)와 상담 전화(1899-6450)를 통하여 또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한 위치한 학원으로 직접 방문해 접수 등록할 수 있으며 지난 해 합격생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