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5.20 월 16:05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멋집맛집
대표 문화 관광자원이 가득한 경주의 맛을 이어가는 ‘경주원조떡갈비’

경주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화 관광자원들이 몰려있는 최고의 역사 관광지로써, 빠르게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에 옛 맛과 멋을 찾으려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와 더불어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트렌드가 단순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넘어서 ‘힐링’을 목적으로 발전됨에 따라 요즘 젊은 층에서는 먹방 여행, 맛집 탐방이 여행의 주 목적이 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때문에 어느 지역을 여행 다니더라도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이 그 지역의 대표적인 맛집이 되고 있는 만큼 여행에 대한 먹거리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경주는 지리적 특성상 산과 평야 그리고 바다에 적절하게 인접해 있기 때문에 두 곳 모두에서 나오는 식 재료를 활용한 육해진미가 많은 것으로 알려 져있다. 이에 원조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는 ‘원조떡갈비정식’이 자리하고 있다.

경주시내 맛집으로 경주역사 1000년의 그대로의 전통 방식으로 한우수제떡갈비와 경주순두부의 맛을 최대한 옛 맛을 살려낸 원조떡갈비정식집은 여행 마니아들 사이에서 필수 먹방코스로서 화제가 되고 있다.

뛰어난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원조떡갈비는 수십 가지의 푸짐한 전통 반찬과 요리가 제공되는 떡갈비정식이 저렴하기 때문에 젊은 학생 관광객들과 가족단위로 오는 관광객, 외국 관광객들이 더욱 선호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원조떡갈비는경북 경주시 보불로 148 에 위치해 있으며, 관련문의는 전화(054-776-0000)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gvalley@etnews.com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