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각종 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기술에 관련된 산업군이 유망 직종으로 각광받으면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덩달아 증가하는 추세다.

그중에서도 특히 뷰티관련 산업군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직업의 활동 폭이 더욱 확장되고 있다. 실제로 네일아트 분야의 경우 2014년 기준으로 국가자격증이 지정됐는데, 그 후 이를 취득하려는 전문가들의 움직임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속눈썹 연장 역시 전문적인 기술을 배운다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어 인기 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이처럼 뷰티산업에 관련된 직업군은 대학교에서 이에 관련된 전문적인 공부를 하지 않았더라도, 트레이닝 후 자격증을 취득해 해당 직업에 도전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 후 네일샵 창업과 동시에, 속눈썹연장 창업에 도전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분당미용학원 ‘아름드리미’ 교육원 김미라 원장은 “미용사 자격증이 인기를 끌면서 전문 교육업체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데, 능력 있는 미용강사 및 미용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검증된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아름드리미 미용학원의 경우 자격증 관련 실기 수업뿐만 아니라 티칭마스터, 샵마스터 과정도 마련돼 있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수료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는 피부미용, 네일아트, 속눈썹연장, 왁싱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돼 있으며, 매번 변경되는 실기시험에 맞게 커리큘럼을 변화하며 수업 중에 있다.

또한 교육생들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직업전문상담과 취업진로특강을 통해 ‘실무자 직업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처럼 수많은 미용인들의 전문적인 교육을 목표로 강사트레이닝, 샵매니저, 상담전문가, 영업 등의 기술 향상뿐만 아니라 소통의 기술과 인간관계의 전략적인 부분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원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아름드리미 김미라 원장은 “아름드리미가 수강후기와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그간 쌓아왔던 숙련된 기술을 보유한 강사들이 현장의 실무를 통한 강의를 하기 때문”이라며 “아름드리미는 테크닉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서비스 품질 및 미용 인재 교육 시스템에 더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부미용국가자격증 및 네일아트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자격증을 취득 및 샵마스터‧티칭마스터 과정까지 수료가 가능한 분당미용학원 ‘아름드리미’에 대한 자세한 커리큘럼 열람은 공식 홈페이지(www.아름드리미.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