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점점 촉망 받는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반영구화장 아티스트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반영구화장 배우기를 위해 다양한 반영구화장학원을 찾고 있는데, 학원마다 취업률 등의 특성이 달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이 이어지고 있다.

여러 반영구화장학원 중 요즘 가장 각광 받는 곳은 바로
‘메르뷰아카데미(http://www.meilleur.kr)'다. 메르뷰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보다 전문성 있는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뛰어난 반영구화장 아티스트를 배출하면서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메르뷰아카데미가 가진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 것은 바로 글로벌 진출 부분이다. 메르뷰아카데미는 조경옥 원장을 필두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과의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돕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중국 내 메르뷰아카데미와 조경옥 원장의 입지는 상당하다. 조경옥 원장은 정기적으로 중국으로 건너가 반영구화장 및 국내 메이크업 전반과 관련한 세미나를 열고 있으며, 메르뷰아카데미는 중국에서 개최되는 쎄미퍼머넌트 대회의 주관과 주최를 맡고 있을 정도다.

메르뷰아카데미의 이러한 활동들은 수강생들이 더욱 쉽게 중국 및 동남아 쪽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나아가 메르뷰아카데미가 글로벌 입지를 더욱 굳힘으로써 국내 반영구화장 및 뷰티 산업의 세계적 인지도를 높이는데도 기여한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메르뷰아카데미의 조경옥 원장은 “반영구화장학원으로서 프로패셔널한 반영구화장 아티스트를 배출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들이 더욱 쉽게 취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특히 현재 반영구화장 열풍이 불고 있는 중국 대륙으로의 진출을 도우면서 수강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메르뷰아카데미의 국제적인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국가의 수강생들이 반영구화장을 배우기 위해 메르뷰아카데미를 찾아오고 있으며 메르뷰아카데미도 최첨단 기자재와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제적인 활동을 더욱 강화해 국내 뷰티 산업의 더 큰 발전을 도모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