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안정적인 직장이 사라지고 있는 요즘 연금과 복리후생 등 근무환경이 좋은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공무원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취업준비생, 직장인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공무원 중에서도 교육행정직, 9급기능직공무원, 소방공무원, 그리고 군무원 등 다양한 공무원 직종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공무원이 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과 직렬 별로 행정학개론, 행정법총론, 사회, 수학 등 중에서 2개의 과목을 선택, 모두 5과목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경쟁률, 관심분야 등을 자신에게 맞는 공무원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렇게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공무원 시험을 처음 준비할 때는 먼저 유명한 학원부터 알아보기 마련이다. 하지만 사전조사나 정보 없이 무작정 학원을 등록하는 것 보다는 공무원 자격증 시험 공부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는 것이 시간과 비용 부담이 적다.

이와 관련해 ‘강남공무원방송’은 공무원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무료로 7급·9급 공무원 시험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카페는 EBS, 이투스, 비타에듀 등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들이 재능 기부의 취지로 고화질의 7급·9급 공무원무료인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공무원 기출문제 시험과목 시험일정 등 정보를 알려주고 있으며, 공무원 전망 종류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목으로는 공무원 영어 국어 한국사 행정학 행정법 등을 공무원동영상강의 인터넷강의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교육행정직, 군무원 등 공무원 봉급표와 호봉 등 퀄리티 높은 실속 정보들도 얻을 수 있다. 공무원 공부를 하는데 필요한 공무원 교재, 공무원 자격증, 공무원 취업 등 다양한 내용을 찾을 수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카페를 설립한 운영진은 “교육의 평등을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사회적 기업, 교수진이 뭉쳤다”며 “그 동안 공무원 시험에 마음을 품었으나 시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사람들이 강남공무원방송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강으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료인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카테고리에 들어가 ‘강남공무원방송’을 입력하거나 홈페이지(http://cafe.naver.com/lotustr) 및 전화문의(1600-3768)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