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리워드 어플들의 대부분은 사용자가 직접 광고하고 참여 및 설치를 하면 보상을 주는 방식이다.

하지만 리뷰스타에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에 리뷰를 공유하여 확산되면 현금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으로 손쉽게 리뷰를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 A가, 앱 리뷰, 영화관람리뷰, 제품체험리뷰 등 리뷰 콘텐츠 링크를 SNS에 공유하고 사용자 B가 해당 링크를 방문 하고, A가 공유한 링크에 C, D, E 등등이 콘텐츠를 보고 참여하면 리워드를 받는 방식이며 최초 콘텐츠를 공유한 사용자는 무한 보상적립을 받을 수 있다. 리뷰스타는 누구나 손쉽게 참여해 적립금을 쌓을 수 있어 일명 '돈버는 어플'로 불린다.

특히 리뷰스타는 논리워드 방식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셜 마케팅 플랫폼이다. 즉, 광고 캠페인 등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보하고, 그 공유된 콘텐츠가 설치 및 실행이 될 때마다 자동으로 수익금이 적립돼 광고주 입장에서는 설치 후 바로 삭제로 이어지는 경우를 막을 수 있어서 좋다.

또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한 번의 설치로 적립이 끝나는 것이 아닌,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설치할 때마다 적립금이 쌓여 수익금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리뷰스타는 기존 리워드앱의 건당 5원~150원의 평균 광고수익금보다 훨씬 많은 건당 평균 1,000원에서 3,000원의 광고 수익금을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광고주 입장에서는 리뷰스타를 이용하면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리뷰스타를 이용하는 유저가 SNS에 공유한 캠페인 정보와 링크 등을 읽고 설치하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은, 관심 있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 자발적으로 들어온 사람들로, 이를 통해 양질의 진성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고 더 정확하고 많은 정보들이 제공된다. 또한 광고기간이 끝난 후에도 SNS를 통해 공유돼 있는 콘텐츠에 대한 리뷰로 지속적인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리뷰스타 관계자는 “현재 마케팅의 중심이 웹 사이트에서 모바일과 개인 미디어 등으로 이동하고 있다. 리뷰스타는 광고주들에게 가성비가 뛰어난 실질적인 모바일마케팅 서비스로 국내 모바일 시장 활성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논리워드광고를 주방식으로 채택한 리뷰스타는 광고주에게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은 물론, 사용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정보입력만으로 남녀노소 리뷰스타의 사용자가 되어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다. 많은 사람들의 일상을 함께하는 SNS마케팅돠 잘 연결된 리뷰스타. 향후 돈버는 앱과 재테크시장에서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리뷰스타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