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고 피칭머신과 세계유일의 야구 시물레이터로 사회인야구인들과 스크린야구 게임을 즐기는 모든 분들께 각광받고 있는 RSB스크린야구(www.rsb.co.kr)에서 국내 최초로 사회인야구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국 비거리 대회를 개최한다.

RSB스크린야구는 실제 타석에서 스크린야구를 즐기고 있으며, 실제 피칭되는 프로머신 타석에서 비거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재 RSB스크린야구는 실제 타석거리에서 변화구와 직구를 실전경기처럼 타격할 수 있는 메이저머신 타석과 일정한 스피드의 직구만 피칭되는 프로머신 타석으로 구성돼 있으며, 센서와 게임 프로그램이 내장된 히트트랙스는 주로 프로머신에 설치돼 있다.

전국 비거리대회는 화면에 원하는 메이저리그 경기장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요금(15구 3천원)에 참여할 수 있고, 3월, 5월, 7월, 9월 개최되며, 전국 1,2,3등은 RSB스크린야구 본사가 시상하고, 각 가맹점 1,2,3등 및 행운상은 각 가맹점에서 시상한다. 전국 1등은 50만원, 2등은 30만원, 3등은 20만원이 시상되며, 3천원에 15번의 타격을 할 수 있다. 타구를 읽어서 화면에 보여주는 히트트랙스는 미국 인모션 시스템사의 제품이며, 카메라 렌즈방식의 세계유일 야구전용 시물레이터이다. 실제 경기장에서의 테스트에서 1미터 이내의 오차를 기록했을 정도로 정확도가 매우 뛰어나다.

RSB스크린야구장에서는 기본요금으로 15회 타격하는 것뿐 만 아니라, 9이닝게임, 개인전 게임, 타구분석과 경기후 기록지 제공까지 가능할 뿐 만 아니라, 타격훈련, 팀대관, 레슨등 야구활동을 하는 야구인들의 연습공간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현재 전국에는 약3만개의 사회인야구팀들이 있으며, 주말에 약45만명의 사회인야구인들이 경기에 참가하고 있다. 많은 야구인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참가는 RSB스크린야구 각 가맹점에서 3월1일부터 참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