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고관리솔루션 “ZIMS” 주요화면 <사진= ZIMS>

고객의 인력, 자산, 거래에 대한 비즈니스 운영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의 솔루션 파트너사 ㈜버텍스글로벌은 소규모 창고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창고관리솔루션 ‘ZIMS(Zebra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ZIMS’는 입출고관리, 재고관리 등 창고관리 업무에서 사용하는 디바이스인 PDA와 라벨프린터를 ZEBRA 제품에 특화해 만든 솔루션이다.

원래 ZEBRA의 바코드스캐너나 PDA, 프린터는 이미 국내 대기업에서 많은 영역 특히 물류, 창고, 자동화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었다. 하지만 중소기업이나 소규모 창고를 가지고 제품을 유통하는 개인 사업자들은 수천 만원의 개발비를 부담하면서까지 시스템 개발하고 하드웨어까지 구입해야 하는 현실에 이를 도입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수작업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버텍스글로벌은 소규모 사업자들이 ZEBRA의 제품과 솔루션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ZEBRA 디바이스와 버텍스글로벌의 솔루션을 패키지화한 창고관리 솔루션 ‘ZIMS’을 출시했다.

ZIMS는 물품품목, 거래처 등을 등록하고 재고관리부터 입고, 출고 등을 ZEBRA의 PDA로 사용한다. 또 ZEBRA의 바코드 프린터와 같이 사용하면 입출고 시에 바코드 발행을 통해 효율적으로 창고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버텍스글로벌 한정석 부장은 “ZEBRA의 제품과 서비스 사용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ZIMS’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소규모 사업자들에게도 ZEBRA의 제품이 프로그램이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고객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3월 말까지 런칭 이벤트로 ZEBRA PDA제품과 프린터 제품 을 재고, 입출고 관리 용도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ZIMS 솔루션을 무상으로 공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