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군 전역자들을 위한 ‘전역예정 장병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영상] 군 전역자들을 위한 ‘전역예정 장병 취업박람회’ 개최
  • 박시은 기자
  • 승인 2016.03.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는 전역예정 장병 및 전역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2016년 전역예정 장병 취업박람회’를 3월 30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한 취업박람회는 국방부의 대표적인 취업지원 행사로서, 국가안보에 헌신한 군 장병들에게 취업지원으로 보답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전역예정 장병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해마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평균 1,300여 명이 취업하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역예정 장병의 취업기회 확대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예년보다 한층 강화된 프로그램으로 전역예정 장병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먼저 참가 기업체 구직팀과의 상담, 관심기업 면접신청 등 사전에 준비된 장병들만 취업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전에 ‘온라인 취업학교’와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해 취업박람회장 현장면접 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취업학교’에 가입하면 40여 명의 상담사로부터 개인별 전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에 입사지원 및 면접신청을 할 수 있고 이력서 작성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취업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해 나갈 예정이다. 사후관리 전담센터를 운영해 추가로 구인을 하는 기업과 미취업자 간의 만남행사를 진행해 취업을 지원하고, ‘사후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추가로 교육할 방침이다.

올해 ‘취업박람회’는 기존에 수도권에서만 시행하던 것을 전역예정 장병의 요구에 따라 수도권과 부산으로 구분해 시행하며, 부산지역은 국민은행과 협업해 ‘KB굿잡 취업박람회’로 따로 개최한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전역예정 장병의 취업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한 실질적인 취업지원활동을 적극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