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인정받은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상태바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인정받은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6.04.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이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진행된 가운데 총 42개 브랜드가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신뢰브랜드 부문별 대상과 심사위원상으로 나뉘며 각 브랜드의 부문별 수상은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객관적인 신뢰도 평가가 이뤄지며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충성도 및 신뢰도 등 5가지의 정해진 평가항목을 거쳐 공적서 서류심사를 진행해 선정됐다.

특히 각 브랜드는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결과로 과장된 광고와 과잉 정보에 대한 혼선으로 인해 저하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는데서 점수를 얻어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 주관, 전자신문 인터넷 G밸리가 후원하는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동기를 강화시키며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 관계자는 “기업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시장의 신뢰 형성”이라며 “이러한 시장 및 소비자들의 신뢰 형성을 위해 기업들이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