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르조코코리아(La Marzocco Korea)가 10일 오전 서울 강남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일간스포츠 주최 ‘2016 고객감동서비스지수1위’ 시상식에서 기술혁신브랜드(커피머신)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라마르조코는 1927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설립된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 회사로 수평형 커피머신 특허를 취득, 커피 보일러와 스팀 보일러가 독립된 ‘듀얼(Dual)보일러’를 개발했다.

이번 수상에서 라마르조코는 추출 간 온도 손실이 없는 ‘포화그룹’으로 연속 추출에도 일정한 온도와 압력이 유지되는 특징뿐만 아니라 추출 비율의 개념을 머신 기능에 도입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높은 점수를 얻어냈다.

또한 제품을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제작해 카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 기술을 발전시켰으며, 구매 후 1년간 무상 보증 서비스 및 머신 관련 모든 A/S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이탈리아 본사를 중심으로 한국, 미국, 호주, 영국, 스페인, 뉴질랜드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지사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서비스와 품질에 더욱 모범이 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객감동서비스지수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고객이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된다. 기업이 지니고 있는 서비스가치관을 고객의 기대치보다 높게 선사해 이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브랜드 대표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어워드다.

일간스포츠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 전자신문인터넷 한국금융경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전 지역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소비자 조사와 심사위원의 공적서 심사를 바탕으로 감동서비스지수를 산정해 분야별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25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