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 내외의 짧은 운동 동영상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유명 트레이너들의 PT(Personal Training)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투리 시간에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스낵컬처’ 트렌드와 맞물려, 이 같은 운동 영상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 Miley Cyrus Workout: Sexy Legs

<영상출처= 유튜브 ‘XHIT Daily’>

 

레베카 루이즈는 200만명의 영상 구독자와 1,500만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자랑하는 스타 트레이너다. 유투브 채널 ‘XHIT Daily’를 통해 무료로 공개하는 PT영상 중 'Miley Cyrus Workout: Sexy Legs’ 는 헐리우드 스타 같은 다리를 만들어 준다는 하체 운동 영상이다. 스쿼트, 런지 등 다리 근력을 키우는 동작들이 주를 이룬다.

 

▶ Killer 5 Minute Butt Lifting Workout

<영상출처= 유튜브 FitnessBlender>

 

‘FitnessBlender’는 구독자가 300만명이 넘는 인기 유튜브 피트니스 채널이다. 그 중 ‘Killer 5 Minute Butt Lifting Workout’은 힙 리프팅을 위한 5분 가량의 짧은 영상이다.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뒤로 뻗어 위아래로 흔드는 동작으로 구성돼 있다.

 

▶ Ballet Beautiful: Strong & Sexy Swan Arms Workout-Mary Helen Bowers

<영상출처= 유튜브 BeFit>

 

‘Ballet Beautiful’은 발레리나이자 트레이너인 Mary Helen Bowers가 발레를 응용해 만든 운동 프로그램이다.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자세 교정에도 효과가 있다. 팔뚝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Strong & Sexy Swan Arms Workout’은 이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상 중 하나다.

 

▶ 30 Days of Yoga

<영상출처= 유튜브 Yoga With Adriene> 

 

’30 Days of Yoga’는 요가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도 따라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요가자세를 소개한다. 하루에 하나씩, 30일 동안 요가를 배우며 전신 운동을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