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뉴트리코어>

비타민 C 제품은 약국을 비롯해 대형마트, 드럭스토어, 인터넷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해서 비슷비슷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 피로회복 등 효능을 비롯해 형태 등 종류 등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어 구매 전 정확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복용방법에 따라 형태를 고려해야

비타민 제품은 대부분 알약이지만, 최근에는 분말 형태의 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비타민C 분말은 알약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섭취할 수 있으며 대체로 알약형태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하지만 공기와 닿는 면적이 넓어 빠르게 산화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원료에 따른 선택법

원료에 따른 제품 선택 시 라벨의 ‘원재료명 및 함량’에 표기된 천연원료 함량을 잘 살펴봐야 한다. 또한 유기농 천연원료로 만들어 체내 안전성과 대사율을 높인 천연 비타민제 중에서도 알약 형태로 만들 때 이산화규소를 비롯한 화학 부형제를 사용하는 경우와 반대로 일절 사용하지 않는 무부형제 공법으로 제조하는 비타민도 있기에 꼼꼼하게 고려해야 한다.

▲섭취량도 고려해야

비타민 C를 하루에 10g 이상 먹는 메가도스 요법이 좋다는 의견과 반대로 비타민 C를 과다복용하면 오히려 설사, 결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가 있다는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을 100mg으로 정하고 있다. 따라서 비타민C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제품의 비타민C 함량을 확인하고 지나치거나 모자라지 않은 제품을 골라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