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노인 일자리 한마당이 오는 30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4A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노인 일자리 한마당은 100세 시대의 신 성장 동력으로 노인의 고용과 사회참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열리며 취업마당과 체험마당, 전시 및 판매 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취업마당은 이력서 작성과 면접 요령, 이력서 대필 및 복사/출력을 할 수 있다. 이력서 사진 촬영을 무료로 진행하며 간단한 면접용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업과 취업희망자간 1:1 채용 상담도 이뤄진다.

체험마당은 캐셔와 배송업무, 숙박업무, IT업무 등 직업 체험과 다식만들기와 넵킨아트, 비누/팔찌/부채/자석홀더 만들기 등 생산품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됐다.

전시 및 판매 마당은 경기도내 노인복지관과 시니어클럽에서 만든 노인 생상품을 전시 판매하며 휴식마당에서는 커피 등 차와 제빵 제품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일하는 노인 사진전과 바리스타 경연대회, 고령사회 전문가 포럼이 열린다. 참관객을 위해 포춘 쿠키 이벤트를 진행, 참가자 1인당 1개의 포춘쿠키를 즉석에서 확인하고 당첨되면 3단 접우산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한방건강상담과 청력 검사, 혈압/혈당 검사 등을 서비스 마당에서 받을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온라인을 통해 단체 관람을 신청하면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