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1회 서울 코믹월드가 오는 16, 17일 강남 세텍에서 열린다.

코믹월드는 ‘아마추어 만화 종합 행사’로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서로 교류할 뿐만 아니라 만화인들간 커뮤니케이션을 공유하는 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만화일러스터와 동인지, 팬시, 소품 등 아마추어 만화가작품전시 등을 전시한다. 기획 행사로는 동아리판매전과 코스프레‧일러스트 콘테스트, 만화노래자랑, 코스프레 무대행사 등이 있다.

동아리판매전은 개인 또는 동아리가 직접 만든 회지, 팬시, 일러스트 등 창작품을 전시하거나 판매하는 행사다.

만화노래자랑대회는 팀을 구성해 만화 및 게임 주제가를 직접 부르는 대회로 참가자 뿐만 아니라 관람객도 참가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대상과 우수상을 선정하며 열심히 응원한 관람객에게도 상품을 주고 있다.

일러스트‧코스프레 콘테스트와 무대행사는 17일만 열린다.

일러스트 콘테스트는 만화를 그리는 입장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리 그려온 일러스트를 전시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는 당일 행사장 내 접수처에서 일러스트를 가져가면 된다. 사이즈는 A3 이하로 반드시 본인의 창착품이어야 한다. 재료 및 주제는 자유다. 단, 액자나 판넬은 접수할 수 없다.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입장객의 투표를 기본으로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코스프레 퀸, 킹 등 우수 코스프레어를 선정해 시상하며 코스프레 접수처에서 참가신청하면 된다. 무대 행사는 코스프레팀이 10분 내외의 작품을 구성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개인 코스프레의 경우 입장권을 구매 한 뒤 행사장 탈의실에서 준비하면 된다. 코스프레는 등록제가 시행되며 등록 후 활동할 수 있다. 등록비는 1인 1일 1천원다. 입장권은 5천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믹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