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21 일 11:54
상단여백
HOME GTV 영상뉴스
2016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노 챔피온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 성황리 종료

‘2016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노 챔피온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대회(ESPRESSO ITALIANO CHAMPIONSHIP 2016)’가 지난 24일 서울 신설동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국제커피테이스팅협회 한국지부가 주관하고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가 주최하는 이번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노 챔피온쉽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바리스타를 가리는 대회로 국내 이탈리아 바리스타 경연대회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이번 대회는 지역별 예선을 거쳐 올라온 11명의 바리스타가 참여했으며 테크니컬 심사의원과 센서리 평가를 통해 순위가 나눠졌다. 대회심사는 EIC 기술 평가표, EIC 센서리 평가표를 기준으로 심사됐으며 센서리 부분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이름을 비공개된 상태로 평가해 공정성을 더했다.

당일 결과발표로 우승을 거머쥔 박대훈 바리스타는 오는 10월 이탈리안 본선대회 참가권이 주어지며, 항공권을 포함한 체재비를 국제커피테이스팅협회 한국지부가 전액 지원한다.

국제호텔전문학교 박선희 부학장은 “이번 대회뿐만 아닌 다양한 국제대회를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많은 도전을 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바리스타가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호텔전문학교는 특급호텔 및 외식대기업 출신 교수진 구성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호텔 및 외식 분야의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박지성 기자  korea@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