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6이 오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퇴직자, 청년창업자, 신규사업발굴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프랜차이즈 체인 본사 및 가맹점, 직영점 모집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품목으로 ▶제과/제빵/커피전문점, 치킨/피자전문점, 맥주전문점 등을 다루는 ‘외식부문’ ▶편의점, 사무용품점, 생활잡화점 등을 다루는 ‘도소매부문’ ▶교육, 이미용, 레져 등을 다루는 ‘서비스부문’ ▶컨설팅, 상권분석, 물류 등을 다루는 ‘창업지원부문’이 구성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장재남 원장의 ‘나에게 적합한 창업방법 선택하기’, 아이센스 F&C 김형조 본부장의 ‘나에게 맞는 업종 및 아이템 선택하기’ 등의 다양한 세미나가 매일 창업준비, 점포오픈, 점포운영 3가지 주제로 나눠 전시장 내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시간은 18, 1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입장마감은 오후 4시 30분이다. 20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며 입장마감은 오후 4시다. 관람료는 5,000원이며 온라인 사전등록자 및 초청장 소지자의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6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