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네오시스템즈>

네오시스템즈㈜는 자사 원스톱 물류 클라우드 ‘로지스허브 2.0’에 구인구직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로지스허브 2.0에 구인구직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해 물류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기업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일반회원은 기업회원이 올린 구인 공고에 입사 지원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은 지원현황을 파악하고 지원자들을 관리할 수 있다. 별도의 이용료 없이 구인공고 열람과 구직지원이 가능하다.

로지스허브 2.0은 물류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물류 관리 서비스로 기존 업무단계별로 사용해오던 물류 시스템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지원하는 물류 클라우드다. 물류 업무 영역 간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지 않아 발생하던 업무지원과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화주와 운송사 간의 창고관리, 수배송관리, 화물차량 운전자들을 위한 화물정보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오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에 추가로 오픈한 구인구직 서비스는 원스톱 물류 클라우드 로지스허브 2.0의 지향점과 맥을 같이 하는 것”이라며 “일반적인 종합 취업 포털과 기능은 동일하지만 물류업종만을 다루고 있는 서비스로 물류업계 관계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로지스허브 2.0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화물정보망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화물차 운전자에게 부여되는 가입비나 회비가 없고 배차 건당 이용료가 지불된다.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가입자들이 대화방을 만들어 주문을 공유하고 화물차량을 수배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