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60계치킨>

테이크아웃 치킨 전문점 ㈜장스푸드의 60계치킨이 일간스포츠에서 주최한 ‘2016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60계치킨은 '매일 깨끗한 새 기름으로 60마리 조리 후 기름 교체'를 원칙으로 치킨을 요리하는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다.

이번 수상에서 60계치킨은 매일 새로운 기름으로 60마리 조리 후 기름을 교체하며 고객신뢰를 위한 ‘100배 보상제’를 실시하는 것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주메뉴인 ‘간지치킨’은 국내산 신선육을 매일 교체하는 새 기름에 튀겨 R&D팀이 개발한 간장 소스로 조리했다.

60계치킨 장조웅 대표는 “매일 새 기름에 60마리만 조리하고 다시 새 기름으로 교체해 조리하는 경영 철칙이 곧 고객과의 약속이라 생각한다”면서 “고객과의 신뢰를 위한 100배 보상제 실시 같은 노력과 맛을 위한 꾸준한 연구개발이 이번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에 큰 영향을 준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방침과 경영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으로써,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다.

일간스포츠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 650점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만족 브랜드로 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고객만족 브랜드로 한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공적서 심사가 이뤄졌으며, 최종 심사결과 36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