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식품대전이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중소식품기업에게 마케팅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시키고 식품산업의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식품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다.

9월 1~2일은 비즈니스데이, 3~4일은 퍼블릭데이로 나뉘며 비즈니스데이는 전시·홍보, 바이어 상담회, 현장코칭 등이 마련되며 퍼블릭데이는 전시·홍보, 판매 및 참관객 현장이벤트, 문화행사 등이 주로 진행된다. 비즈니스 데이는 현장판매가 금지된다.

행사관은 식품기업이 참가해 전시, 홍보하고 거래를 상담하는 ‘식품기업관’과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테마홍보관’으로 구성된다.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기업과 거래 상담을 진행하고 현장에 전문가를 배치해 기술·경영·수출 분야에 대한 원포인트 상담을 실시한다.

BKF와 연계해 해외초청바이어와 수출기업간 1:1 매칭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워브랜드 수상기업 제품의 홍보 및 전시를 진행하는 ‘농식품파워브랜드관’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상생협력경연대회, 참가기업 우수패키지 선발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마감은 오후 5시다. 4일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입장마감은 오후 4시다. 관람료는 비즈니스데이는 3,000원이고, 퍼블릭데이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2016 대한민국 식품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