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말산업 창업 및 고용 확대를 위한 참신한 제안을 위한 ‘2016 말산업 대학(원)생 IDEA 공모전’이 내달 10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 마사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며 국내 말산업 창업 및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국내 대학/대학원(석사과정)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인 이하라면 팀 참여도 가능하다.

공모전의 주제는 구체적으로 말산업 창업·고용 활성화, 승마산업·말 연관 산업 등 말 산업 발전, 타산업 및 신기술을 적용한 말산업 분야 등과 관련된 아이디어다. A4 용지 20매 이내로 작성해 홈페이지 내 ‘말산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하면 된다.

1차 합격자에 한해 10월 15일 2차 심사(PT)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500만 원(1팀), 한국마사회장상 200만 원(2팀), 장려상 50만 원(4팀) 총 상금 1100만원이 지급된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한국마사회장상 수상자는 한국마사회 공채 및 인턴십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도 받을 수 있고, 장려상 수상자는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공모전 관계자는 “창업·고용 이슈와 연계한 말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서 말산업의 밝을 미래를 위해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세부사항은 대표 홈페이지 또는 운영 사무국을 통해 문의가능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