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안국건강>

안국건강이 환절기 코 건강 지키기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코박사’에 이어 어린이들을 위한 ‘코박사 키즈’를 출시했다.

코박사 키즈는 요즘처럼 밤낮으로 일교차가 큰 계절에 날씨를 비롯해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등 환경적 요인이 더해져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코 과민반응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젤리 형태로 이루어져 어린 아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 성분은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천연식품원료인 구아바잎 추출물 등 복합물로 대학병원 인체시험을 통해 수양성 콧물, 재채기, 코 가려움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됐다. 또 아이들의 정상적인 면역 기능 회복을 돕는 천연원료 비타민 미네랄과 아연도 포함됐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유전자 변형 원재료인 합성착향료 및 합성착색료와 식물성을 지향해 육류유래 원재료도 사용되지 않았다”며 “아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원재료부터 포장재까지 꼭 필요한 것만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를 자주 비비거나 긁는 아이, 늘 콧물을 훌쩍 거리는 아이, 코가 불편해서 밤에 자주 깨는 아이 등이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평소 집안 실내온도 및 습도 유지에 신경쓰고 아이가 적당한 운동을 하고 인스턴트 음식 섭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코 건강을 지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만 2세 이상부터 섭취를 권하는 코박사 키즈는 1일 2회, 1회 1포 섭취하면 되지만 10세 이하의 어린이는 체격이나 과민반응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섭취 전 안국건강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한편 제품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가능하며 제품은 안국건강몰과 여러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