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에 대한 인식확산과 참여를 위해 진행되는 ‘제 12회 서울평생학습축제’가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서울평생교육정보센터가 주관하며 교육부,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제 12회 서울평생학습축제’에서는 서울시 내 자치구를 비롯한 교육지원청, 평생학습동아리 등 200여개 기관이 참여해 공연 및 체험, 바자회, 문해골든벨, 작품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4일 오후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생교육관계자컨퍼런스, 문해골든벨이 진행되며 15일에는 학습동아리발표회, 16일에는 평생학습 우수사례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3일간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학습동아리 작품전시회, 평생학습 스팟 체험, 학습 나눔 바자회, 가족프로그램(우리가족이 간다), 진로체험가게 등이 운영된다.

행사 기획팀은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의 참여를 확대해 평생교육의 기회 균등을 실현하며 전 시민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하는 뜻 깊은 행사의 장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 및 문의는 서울평생학습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