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오는 10 26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상암동 소재 SBA 본사 2층 콘텐츠홀에서 ‘징동닷컴(JD.com)을 통한 중국 시장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및 서울 소재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에는 징동 해외구매 사업 디렉터 등 본사 관계자가 직접 방한해 징동 월드와이드닷컴(징동 해외직구몰)과 징동 크라우드펀딩 등 징동닷컴의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소개와 함께 현지 시장 및 바이어 동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는 2016년 하이서울브랜드 신규기업인 ㈜에이티앤에스그룹 이우헌 대표가 연사로 나서 징동 크라우드펀딩 수행사례를 소개한다.

㈜에이티앤에스그룹는 지난 8월 자사 브랜드 ‘클레어’ 공기청정기로 징동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해 시작 5시간 만에 목표액을 달성하고 총 28 3,911위안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12월에는 세계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 62,052달러 펀딩에 성공하기도 했다.

주형철 SBA 대표이사는 “온라인 역직구와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관심을 가진 기업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서울 소재 유망 중소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은 물론 수출 경쟁력 강화에 긍정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SB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