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핸드메이드페어 2016이 ‘생활 속 문화예술_핸드메이드’라는 주제로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K-핸드메이드페어 2016은 핸드메이드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 과 대중의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관련 종사자들의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장과 핸드메이드 시장의 국내‧외 판로 개척 및 미래방향을 제시한다.

전시품목은 공예, 디자인 및 아트, 재료 및 도구, 패션 및 악세서리, 수제 먹거리, 뷰티 인테리어 및 생활용품 등 관련 용품이 있으며 총 14개 라운지로 나눠 열린다. 다양한 주제를 효율적으로 어우러지도록 구성했다.

주요 라운지를 보면 K-아트 라운지는 'K-핸드메이드 디자인라운지'내에 인기 작품 기획전시한다. K-아티스트 라운지는 우수 활동 작가 및 기업을 선발해 기획전시하며, 전통 공예 라운지는 한국의 전통 공예 정신과 기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 위한 전시 공간이다.

아트 퍼포먼스 라운지는 핸드메이드 드로잉 퍼포먼스 및 라이브 페인팅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며, 체험 라운지에서는 핸드메이드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는 체험형 부스다.

또한 관람객 참여와 체험을 위한 이벤트라운지, 푸드라운지, 기획전시 공간 등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다. 17일에는 공존문화재단의 금속공예의 현재와 미래, 18일 오매, 그랑이 함께하는 핸드메이드 유통 설명회, 19일 일본 온라인마켓 Creema 대표의 해외 진출을 위한 가이드, 20일 2016 궁중술빚기 대회가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K-핸드메이드페어 2016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