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휴먼패스가 탈모 예측과 관리를 위한 ‘알로페시트(Alopexit)’ 탈모 유전자 검사 웹툰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웹툰은 탈모 유전자 검사 방법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웹툰에서는 탈모로 고민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총 4화로 구성됐다.  

탈모 유전자 검사는 개인의 유전적 특성으로 발생될 수 있는 탈모 질환을 예측한다. 검사는 탈모 유전자 3개와 모발 굵기 관련 유전자 1개에 대한 검사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유전적 탈모 예방 및 예측과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검사는 면봉을 이용해 구강세포를 채취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3일 이내로 고객에게 전달된다.

휴먼패스 이승재 대표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툰을 활용해 알로페시트 탈모 유전자검사에 대해 알리고자 웹툰 연재를 기획하게 됐다”며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는 탈모 증상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알로페시트가 도움을 주고 싶다”

자세한 사항은 휴먼패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휴먼패스는 유전자 검사 15년 경력의 노하우와 다수의 석·박사 연구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STR 검사(개인 식별 및 친자검사)를 시작으로 아리아니프티 태아기형아검사, PGS검사(착상 전 유전자 선별검사), 질병 관련 유전자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