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A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과일산업대전은 대한민국 대표 과일 박람회로 50여개 이상의 과일 브랜드를 전시‧품평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국산과일 전시‧판매뿐만 아니라 수출과 ICT농기자재, 6차 산업 등 관련 정보와 공연‧요리경연대회 등 문화 행사도 준비돼 있다.

행사는 다양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정책홍보관’에서는 농촌진흥청, 산림청 등이 과수 산업의 변천사 및 새로운 가능성 등을 알게 쉽게 알려준다. ‘과일브랜드관’은 전국 유명브랜드 과일 전시하며 ‘과일전문APC관’은 과일 선별과 포장, 저장, 출하 모습을 모형으로 선보인다. 이밖에도 ‘과일가공식품관’과 ‘시‧도홍보관’이 운영된다.

특히 ‘과일장터’는 과일 주산지에서 직접 가져온 과일을 전시‧판매한다.

문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1일차 공개방송으로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되며 2일차에는 ‘도전 Fruit Star-K’가 열려 볼거리를 제공한다. 3일차에는 ‘과일요리 경연대회’에서 국내산 사과, 배, 단감, 감귤, 포도, 복숭아를 이용한 신메뉴를 확인, 국산과일을 주제로 실제 가정이나 음식점, 사업장 등의 식단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2016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