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1월 24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총 34개 브랜드가 대상을 수상했다.

일간스포츠가 주최,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 한국금융경제 뉴스가 후원한 이번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지속적인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국내 소비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키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Satisfaction(만족도)와 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가 우수한 기업에 대한 사전기초 조사를 실시한 후 25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단이 5가지 공적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항목은 최고경영자 비전 및 경영방침(100점)과 경영전략(250점), R&D 활동(250점), 고객만족(250점), 기타 역점 분야(150점)로 종합 점수 650점 이상을 획득하고 이중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34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수상 기업은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으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올바른 고객만족 경영을 인정받은 브랜드”라며 “앞으로 나아가 국가의 위상을 높이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