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시상식이 28일 오전 10시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됐다.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는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어워드로 본 시상식은 JTBC PLUS 일간스포츠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 지밸리뉴스가 후원에 나섰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기업체, 공기업체,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부문별 1위와 심사위원상을 선정해 모두 53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브랜드 선정은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총 5개의 평가항목을 바탕으로 100% 공적심사로 진행됐으며 경쟁브랜드와 동률일 경우 2차 조사를 통해 1위 브랜드를 정했다.

행사는 사회자의 개최선언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총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는 심사위원 김홍유 교수와 JTBC PLUS 일간스포츠 박정근 본부장 등 내빈소개와 팝페라 그룹 ‘클라라’의 축하공연 및 축사, 심사평이 있었다.

2부에서는 각 브랜드 별로 시상을 진행했으며 이어서 시상자 전원 단체 기념사진과 개별 브랜드 포토타임을 가진 후 막을 내렸다.

김홍유 교수는 “다양한 구조의 시장 형성과 서비스 변화에 맞춰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가치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한 수상기업들에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이번 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시상식을 통해 국내 다양한 브랜드들이 앞날의 발판을 다져 세계적인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