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 ‘2017 헬스&라이프페어’에서는 힐링을 위한 제품이 전시돼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의,식,주,휴,미,락’이라는 콘셉트로 진행, 이중 '휴(休)' 주제로 아이디어.이색 제품 등이 눈에 띄었다. 롤러가 달린 마사지 의자, 산소캡슐, 골반운동기, 편백 오일 등 가지각색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봤다.

▶롤러를 이용한 마사지 의자

마사지 의자는 뭉친 등과 허리뿐만 아니라 바른 자세를 위한 교정 기능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롤러들의 회전 반경을 이용해 척추를 본래의 S자 형태로 되돌려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전기를 필요로 하지 않아 어느 공간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팔걸이를 바깥 방향으로 밀어주면 등 뒤에 롤러가 마사지를 시작한다.
 

▶발목펌프 자동운동기

발목펌프 자동운동기는 하루 5분을 투자하면 100m 달리기를 25회 진행한 것과 같은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으로 인체공학적 설계로 제작된 제품이다. 5분 자동 펌핑으로 몸속 순환 개선 운동효과에 도움을 주며 발목뿐만 아니라 가슴, 손목과 손바닥, 어깨, 복부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릎관절이 좋지 않는 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발가락 교정기

최근 여성들의 하이힐 착용으로 인한 무지외반증 발병 사례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족저근막염이나 허리·무릎통증, 하지정맥류나 불면증에 시달리는 자들이 발가락을 교정할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데 도움을 준다.
 

▶등 베개

등 베개를 이용하면 가슴을 스트레칭 해줘 간과 심장, 폐의 압박을 최소화해주고 머리를 뒤로 젖혀주는 자세로 인해 호흡을 편안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눈과 뇌를 맑게 해주는 효과의 기능성 베개다. 횡경막을 이완해 복부 장기의 정렬 및 틀어진 골반을 정상화 시켜주고 근막을 풀어줘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고밀도 저 탄성의 수면 소재를 사용했으며 높은 압력경감 특성으로 몸 라인에 따른 윤곽이 형성되는데 도움을 준다.
 

▶황토좌훈·골반운동기

잘못된 자세로 장기간 업무를 보는 경우 골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보완하고자 공기압 방식을 이용해 척추운동 및 골반운동에 도움을 줘 바른 자세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회음부를 진동을 이용해 마사지 해주며 황토 속 다량의 원적외선이 방출돼 가정에서도 홈케어를 진행할 수 있다.
 

▶산소캡슐

산소캡슐은 무리한 가사노동으로 인해 심신이 지친 사람들이나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학생, 야근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최적의 컨디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빠른 상처 치유 및 피로회복, 뇌세포의 활성화 등에 도움을 준다. 압력조절장치를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가압시간 조절이 가능해 기압 변화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 했으며 휴대폰이나 MP3 재생기 등을 연결해 음악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천연 편백 오일

천연 편백 오일은 약리 작용이 있어 아토피나 여드름, 비염, 천식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공기를 정화시켜 주기 때문에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화학 성분의 무첨가로 집 먼지 진드기나 새집증후군, 탈취제 등의 효과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