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석 신일산업 전무(왼쪽)와 정환중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이 신일산업 선풍기 기부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신일산업이 오늘(27일)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통해 에너지 빈공층에 선풍기 250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서울시 거주 에너지 빈공층과 홀몸노인 및 장애인가정의 쾌적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진행됐다.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된 기부 전달식은 정윤석 신일산업 전무와 정환중 서울시 환경정책과장, 윤연옥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부장, 신금자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부된 신일산업의 선풍기는 가정 내 선풍기를 보유하지 못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빈곤층에게 우선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신일산업 정윤석 전무는 “경제적 여유가 없어 폭염에 무방비로 노출된 에너지 빈곤층의 건강과 안전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앞장설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일산업은 지난해에도 에너지 빈곤층을 위해 선풍기 250대를 기부했으며 매해 여름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제품 수리와 기부를 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사)한국유엔봉사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