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전자 Q시리즈 스마트폰 ‘LG Q6’

[한국금융경제 박미지 기자] LG전자가 Q시리즈 스마트폰 ‘LG Q6’를 공개했다.

LG Q6는 가로, 세로, 두께가 각각 69.3mm, 142.5mm, 8.1mm로 청소년이나 여성도 한 손으로 조작하기 쉽다.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AL7000 계열의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으며 메탈 커팅 기법으로 가장자리를 정교하게 깎았다.

전면 광각 카메라는 화각이 100도로 7~8명이 한 번에 같이 셀카를 찍을 수 있다.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후면 카메라는 1:1, 4:3, 16:9, 18:9 등 화면비율을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다.

음식을 더욱 맛있어 보이게 하는 ‘음식모드’, 최대 100장까지 연속으로 촬영해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는 ‘GIF 모드’, 화면을 반으로 나눠 1:1 비율의 사진을 촬영하고 하단에서 바로 업로드하는 ‘스퀘어 카메라’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제품을 들어 올리면서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잠금화면이 해제되는 얼굴인식 기능이나 별도 앱 없이도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FM라디오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 Q6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기능들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