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29일까지 전국 6000여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그린 챌린지(Green Challenge)’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친환경 미션 완료로 지구를 구하자’라는 주제로 실시한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오프라인에서 진행해 온 삼성전자의 대표적 친환경 교육 캠페인인 ‘PlanetFirst 친환경 스쿨’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면 개편하고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유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캠페인 참여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개인과 단체 부문에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미션 수행 결과와 랭킹 현황이 확인 가능하다.

친환경 미션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자원·재활용, 물, 에너지의 4가지 테마와 ‘대중교통으로 가족여행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 실천 가능한 20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미션의 난이도에 따라 차등점수를 부여하고 수행한 전체 미션의 점수를 합산해 상위 3개 팀과 개인에 대해서는 각각 1등 ‘환경부장관상’, 2등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 3등 삼성전자 ‘PlanetFirst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50~3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친환경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학교 차원에서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ㆍ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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